답답한 FAQ 게시판 인공지능 ‘키빗 파인드 앤서’가 척척 답해준다

Date
2018-08-10 11:04
원문기사: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80725800065

July 26, 2018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업 프론테오(대표: 모리모토 마사히로)가 인공지능 엔진 ‘키빗(KIBIT)’을 이용한 자동응답 솔루션 ‘키빗 파인드 앤서(KBITI Find Answer)를 출시했다.

‘키빗 파인드 앤서’는 인간의 경험 및 판단을 학습해 적용하는 인공지능 엔진 ‘키빗(KIBIT)’ 기반으로 FAQ(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질문의 특징을 학습하고, 그간 축적된 응답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절한 내용을 추출하여 신속하게 응답한다. 키워드에만 의존하던 기존의 자연어 처리방법과 달리 문맥전체의 특징을 파악해 유사도가 높은 순으로 복수 응답을 제시해 정확성을 높였다.



일반 FAQ(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에서는 키워드 검색 시 응답의 후보가 너무 많거나 응답 범위가 너무 좁아 적절한 답변을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키빗 파인드 앤서’는 질문자가 떠올리는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질문을 입력해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다.

신제품이나 신규서비스 개발에 따른 각종 내규, 법령 준수, 적용 절차의 변경 등에 있어 사내의 각종 부서에서 쏟아지는 질문을 응답해야 할 때, 질의 응답에 많은 시간을 소요했던 전문 인력들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프론테오 관계자는 “’키빗 파인드 앤서’는 웹기반 솔루션으로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쉽고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며 “유명무실했던 기존 FAQ 게시판 활용도를 높여 직원들이 보다 양질의 업무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